캠핑 그리고 여행/캠핑

서울근교 강화 충청 오토 캠핑장 뷰맛집만 추천 / 감성캠핑 캠핑장

광교새댁 2020. 8. 27. 01:30

캠핑 사이트를 선택하기 위해서 가장 중요하게 보는 건 바로 뷰이다. 나머지(데크 사이즈, 편의 시설 등)는 최상위 우선순위가 아니기에 뷰맛집 캠핑장만 골라다니는 편. 뷰가 좋아서 감성캠핑하기 위해 여러번 찾았던 서울근교 위주 오토캠핑장 추천해본다.

 

 

  • 강화도 '화도캠핑장' 노을맛집으로 임명합니다!

뻥뚫린 바다가 보이는 강화도 화도캠핑장은 노을이 잘보이는 명당으로 유명하다. 각 사이트가 계단식으로 되어 있어서 대부분의 사이트에서 바다와 노을을 감상할 수 있어서 좋다. 데크 사이 간격이 넓은 편은 아니지만 윗 쪽 숲속에 있는 사이트는 굉장히 독립적인 편이다. 서울에서 가깝기도한 화도캠핑장은 뻥뚫린 바다와 노을이 예뻐서 아주 애용하는 캠핑장 중 하나이나, 최근 코로나로 운영 중단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있다. 방문 시 필히 확인해보길!

 

 

 

 

  • 보령 '스칸디캠프팜' 멋진 호수뷰와 크고 깔끔한 캠핑장 시설 최고임

보령에 위치한 스칸디캠프팜 캠핑장도 여러번 방문한 캠핑장 중 하나이다. 스칸디캠프팜의 가장 큰 장점은 관리가 아주 잘 된 캠핑장이라는 점. 펜션과 함께 운영되고 있는 스칸디캠프팜 캠핑장은 넓은 사이트, 화장실, 개수대, 샤워실, 매점, 놀이터까지 완벽하다. 사장님 내외 분께서 아주 친절하게 맞이해주시는 곳^^ 

스칸디캠프팜은 특히나 앞에 호수가 잘보이기 때문에 뻥 뚫린 시야를 확보할 수 있다. 처음 방문했을때는 동계(12월 말)었는데 사람이 없어서 고즈넉함을 맘껏 느낄 수 있었다. 호수뷰로 뷰맛집이기도 하지만 깔끔하고 넓은 시설로 자주 애용하는 곳! 

 

 

  • 공주 '산림휴양마을' 야영장 숲 속에서 멋진 단풍구경 가능!

공주산림휴양마을 야영장은 숲 속에 있기 때문에 피톤치드 듬뿍 받을 수 있는 숲 뷰맛집이다. 텐트에서 눈뜨자마자 보이는 멋진 단풍을 보며 커피 한잔을 하며 분위기를 만끽해본다. 공주산림휴양마을 캠핑장도 계단식으로 사이트가 되어 있기 때문에 각 사이트의 뷰는 보장되어 있는편. 국공립으로 운영되고 있기에 시설도 깔끔하고 좋다. 특히 가을에는 울긋불긋하게 물든 나무들을 보며 제대로 힐링할 수 있는 캠핑장으로 아주 추천한다!

 

 

 

 

  • 태안 '둘레길캠핑장' 서해바다에서 수영하고 해루질까지!

태안 둘레길캠핑장 흔한 바다뷰(캬) 서울 근교다 보니 아무래도 서해쪽을 많이 찾는편인데, 태안에서 자주 찾는 캠핑장 중 하나인 둘레길캠핑장은 서해바다가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다. 노을뷰는 물론이고 여름엔 바다 수영까지 즐길 수 있다. 특히 밤에는 바로 앞 갯벌에서 해루질까지 가능하다(밤이면 낙지다!!! 하는 소리가 많이 들린다ㅋ) 서해 바다가 바로 앞에 보이는 뷰로 캠핑할 맛이 제대로 나는 곳이다. 태안 둘레길캠핑장은 사이트가 많지만 각 사이트 별로 뷰가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바다 바로 앞 뷰로 선택하려면 일찍 일찍 예약할 것을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