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 내산 언박싱/입는거 쓰는거 좋아하는거 다

애플워치3 가죽 스트랩 착용샷 / 에토프 컬러 고트 가죽 에르메스형 버클 / 빈치하다 가죽 스트랩

by 광교새댁 2020. 8. 28.

애플워치=줄질 이라고 말해도 과언이 아니다(ㅎㅎ그건 바로 나) 스트랩 줄을 무엇으로 차느냐에 따라 느낌도 굉장히 달라진다.

애플워치3 구매 후 가죽 스트랩을 사기 위해 엄청난 검색과 고민을 했다. 에르메스 가죽 정품을 사기엔 금액적으로 부담이 됐고, 일반 해외 배송(알x익스프레스, 아x존 등) 제품은 퀄리티가 많이 떨어질 것 같았다.

그래서 국내 가죽 전문 브랜드를 서칭했고 내가 원하는 질감과 컬러의 에르메스형 가죽 스트랩을 구매할 수 있는 곳에서 구매했고, 구매한지 3개월이 지난 지금까지 아주아주 만족하고 있다.

 

먼저 애플워치 가죽 스트랩 구매한 곳은 '빈치하다( vinchihada)'이다. 빈치하다는 100% 수작업으로 진행되고 주문 별 옵션에 맞춰 한땀한땀 손바느질로 만드는 가죽전문 공방이다.(no광고 no홍보)

 

 

가죽 별로 다른 질감과 특성 source: 빈치하다

 

빈치하다 애플워치 스트랩을 고르며 여러 가죽 재질 중에서 고민을 많이 했는데, 적당히 단단하고 적당히 무늬가 있는 고트가죽을 선택했다. 프랑스고트 가죽은 에르메스에 납품되는 가죽으로 유명하고 탄력성과 내구성이 좋다고 한다. 에르메스에 납품되는 가죽 재질이라고 하길래 냉큼 선택하였다.

 

그리고 내가 선택한 컬러는 에토프이다. 에토프 색상은 에르메스 가죽 제품(백, 지갑 등)에서도 많이 쓰이는 컬러인데, 베이지와 그레이가 섞인 컬러라고 볼 수 있다. 위의 사진을 보면 에토프 색상 세가지 스트랩은 각기 다른 가죽 재질이다. 왼쪽에서 두번째 제품이 내가 선택한 고프 가죽의 에토프 색상 스트랩이다.

 

 

 

 

수작업으로 만들어지기 때문에 주문 후 약 2주 정도 후에 받아볼 수 있었다. 버클은 여러가지 형태(에르메스형, D버클형, 일반형)로 선택할 수 있다. 난 에르메스형을 선택했고 위의 사진처럼 일반형 버클도 추가로 받아볼 수 있었다.

 


여러 가죽 공방 중에 빈치하다를 고른 이유는 자세한 컬러와 가죽 소개가 맘에들었기 때문이다. 그리고 제품을 구매하면 함께 받아볼 수 있는 가죽 케이스. 가죽스트랩은 특히나 관리를 잘해줘야 하는데, 가죽 스트랩을 보관할 수 있는 가죽 케이스를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가죽 스트랩 안 쪽에 이니셜 각인이 무료이다.(괜히 수작업이 아니쥬)

 

 

 

 

실제로 구매하고 바로 착용해 본다. 애플워치3 실버에 맞게 실버 어댑터로 연결되어 있는 가죽 스트랩이다. 화이트 실리콘 스트랩에서 가죽 스트랩으로 교체하니 고급스러움 뿜뿜이다.

 

 

 

 

이렇게 버클은 에르메스형으로 선택하였다. 일반형으로 선택하면 기본 라인으로 된 버클로 끼울 수 있다. 에르메스 각인은 없지만 에르메스형으로 버클이라도 끼워본다. ㅎㅎ 햇빛 제대로 받은 에토프 색상과 고트 가죽의 질감을 자세히 느껴본다.

 

 

 

이렇게 캐주얼 옷에도 잘 어울린다. 운동할때 빼고는 웬만하면 가죽 스트랩을 차는 편이다. 캐주얼에도 잘 어울리기 때문에 가죽 스트랩 하나만으로도 패션이 완성되는 느낌이랄까.

 

 

 

 

수제 스티치가 조금 잘 보이는 착샷이다. 사이즈는 사이트 설명에 따라 xs로 선택했고 아주 잘 맞았다. 다만 가죽 재질이기 때문에 시간이 지나면 가죽이 조금 울거나 약해지는 것은 감안해야 한다. 그래서 아주 조심스럽게 빼고 낀다..ㅎㅎ 에토프 색상이 질릴때쯤 빈치하다에서 가죽 스트랩을 하나 더 구매할 예정이다! 

 

 

아래 사이트에서 애플워치 스트랩 외에도 다른 가죽 소품을 볼 수 있다.(홍보아니고 지극히 개인적인 만족도로 추천하는 것!!)

빈치하다 vincihada :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유럽 정통 손바느질, 새들스티치로 작품을 만듭니다.

smartstore.naver.com

 

댓글